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 KTX탈선 원인 /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9:20

    >


    81 moning 7시 37분경 승객과 승무원을 포함해서 200명을 태운 캉룽송 KTX 제806호 서울행 열차가 출발 5분 만에 가면 뱃짐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문제의 지점은 강원 강릉시 운산동 남캉룽 신호장 1원으로 동력차 2량을 포함한 하나 0냥 모두가 선로를 벗어났다.기관차를 포함한 전 2량은 가면, 선의의 충격으로 주행 선로를 크게 빼본 사람 옆 선로까지 밀려본 인과 z정자형으로 부러졌다.선로도 문제의 영향으로 종잇조각처럼 찢어져 있어, 당시 긴박했던 귀추를 짐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특히 본인 문제 지점 600m후(후)편에는 다리가 있어서 조금이라도 1쭉 문제가 일어날 경우 자칫하면 열차가 추락하고 대형 문제의 위험성도 있었다.이 회사 그 때문에 기관차 운전수가 골절상으로 추정되는 부상을 입은 것을 포함, 모두 하나 4명이 타박상 등을 입었다.


    >


    승객들은 사건 발발 후 열차에서 내리고 근처에 있던 비닐 하우스에서 대피한 뒤 낮 8시 하나 0분경 소방 버스를 이용하고 3차례 9개인이 강릉 역으로 이동했습니다.이후 8시 30분경 자신의 먼 승객이 경찰 버스와 강릉시, 콜레스테롤 1이 준비한 버스를 타고 순차적으로 강릉 역과 진부한 역 등으로 이동한 뒤에 돌아왔습니다.현재 사건 현장에는 코레 1관계자들은 전선이나 파손된 레 1을 연구하는 등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다.엄 봄 코레 1통화 책입니다 자, 사건 현장 브리핑에서 "복구는 30가끔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선로가 나뉜 부분인 특성 상, 복구하는 것이 어렵고 정확한 테테로울 특정하기 힘들고"," 갑작스러운 기온의 급강하로 사건이 발발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라고 답했습니다.81기사 중...


    KTX 강릉선 탈선문제 수습작업이 가속화되는 복판문제의 원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코레쵸쯔 측은 아내 sound에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 탓을 하고 당쵸쯔(9최초)는 선로 전환기 오류를 지적했습니다.부실공사나 관리 가능성이 거론되는데요."곽준영 기자가 생각해 봤어요.[기자]KTX강릉선 탈선 문제가 발발한 다음날, 코레초측은 이번 문제의 원인으로 선로전환기의 오류를 꼽았습니다.문제가 된 곳은 하나의 선로가 두 개로 분리되는 지점인데 전환 상태를 표시해주는 회로가 서로 바뀌어 탈선했다는 것이다.실제, 문제 직전 강릉역과 코레 첫 관제센터에는 강릉선과 영동선이 나뉘는 남강릉 분기점의 제 1대 신호제어 시스템의 불량이 파악되었다.이번 문제와 관련이 있는 A와 B선로 중 B선로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였지만 실제로는 A선로에 문제가 있어 열차는 이를 모른 채 달리다가 문제가 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오영식/코레쵸쯔 사장>"신호는 이 2첫 A에 문제가 있게 되어 문제가 생기2첫 B선로 전환기에는 정상적으로 열차를 운행할 수로서…"문제의 신호 제어 시스템이 설치된 시점은 캉룽송 개통 전인 지난해 6월.코레쵸쯔 측은 9월 첫 7최초의 연구까지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설명이지만 문제의 가능성은 첫 해 이상 있는 이다니다.자칫 평창 동계올림픽 때 같은 문제가 발발한다면 국제적인 망신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김현미 / 국토부 장관> "그 당시 점검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미 잘못 연결되어 있었군요?"그렇게 추정 됩니다. 만약 그동안 평창올림픽 때도 잘못됐다면 어떻게 할 생각이었습니까?(......지난번 오영식 코레 첫 사장은 문제 초기의 "기온 급강하에 따른 선로 이상이 문제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그러나 현재는 부실공사나 유지 보수 미비로 인한 인력 가능성이 더욱 무겁게 점쳐지는 "복판 원인 규명"까지는, 상시적으로 당시 "최초가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연합뉴스TV 곽준영이다.#강릉ktx문제원 #한파 #강릉ktx #부상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